[후기] 후쿠오카 사케 노미호다이 이자카야 추천, 사케바 SABORIBA
[후기] 후쿠오카 사케노미호다이 이자카야 추천, 사케바 SABORIBA
지난 예약방법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사케맛에 대한 기억은 많이 희미해졌으므로 라인업이 어떻다 정도만 참고하길 바란다.
예약 정보
-2인 예약
-사케노미호다이 코스
(90분간 주류 무제한+안주 4종(리필X))
-인당 3500엔(현재는 4000엔)
사보리바의 예약방법이 알고 싶다면 하기 링크 클릭
사보리바의 사케 라인업
물론 아라마사,주욘다이 등 고가의 사케는 코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우브스나
후쿠오카에 오면 특산품처럼 사온다는 우브스나. 나 역시도 귀국날 리쿼샵에서 들고 왔던 술이다. 밸런스가 좋고 알콜의 튀는맛이 없기 때문에 사케 입문자들이 먹기에도 아주 좋은 사케
사보리바는 무제한 코스를 운영한다고 해서 절대 술을 아끼거나 눈치를 주거나 하지 않는다. 사진에서 보이듯 '이렇게 많이 줘도 돼?' 싶을 정도로 술을 아낌없이 따라준다.
나베시마
우브스나와 마찬가지로 후쿠오카에서 많이들 사오는 나베시마. 다만, 우브스나에 비해서 알콜의 타격감이 다소 느껴지는 편으로 입문자들보다는 이미 사케를 어느 정도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안주 1
먼저 가지요리, 명란, 크림치즈+흑후추, 매실+시소 무침 등이 간단한 안주로 제공된다.
짭잘한 메뉴라 술안주로 부담없이 먹기 딱 좋다.
미이노 코토부키 준마이긴죠
한국에서 정대만 사케로 유명하기에 주문해봤던 사케. 앞에 두 술이 워낙 내 취향이라 그런지 평이했던...
시치스이 익사이팅 시리즈
사실 이때부터 맛에 대한 기억은 이미 희미한 상태...사진만 열심히 찍어뒀다.
안주 2
고등어 사시미를 써시길래 다른 테이블에서 주문했나보다하고 전혀 기대하지 않고 있었는데 우리 테이블로 서빙이 되었다.
사바 전문점 못지 않게 신선하니 퀄리티가 좋았고, 사케가 더 맛있게 느껴졌다.
병 모양처럼 이름도 FIREWORK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네이밍처럼 톡 쏘는 맛이 도드라졌던 것 같다.
안주 3
한국의 노가리 집에서 종종 보이는 가오리 날개. 쫀득하면서 단 맛도 느껴지는게 사케보다는 맥주와 찰떡 궁합일 듯 했다.
덴슈
실패없는 술이라는 포스팅을 보고 시켜봤던 사케. 역시 맛은 기억이 잘...
키오에네 하나야카
역시 기억이 잘...
안주3
잘 구워낸 고등어도 한마리 나오고
주욘다이
차가 막혀 30분 늦게 오픈했다고 서비스로 주셨던 주욘다이. 다른 사케와 맛 자체가 다른 느낌이라기 보다는 보다 정제가 잘 된 느낌이랄까? 위스키로 따지면 저숙성 고숙성의 차이 느낌.
추가 주문
맛있다는 후기를 보고 주문했던 옥수수튀김. 달달하고 바삭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총평 : 본인이 애주가인데 후쿠오카에서 딱 한 업장만 가야한다면? 바로 여기
젊은 남자 사장님이 운영하는 사케바 사보리바. 한국어는 거의 못하시지만 번역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 때문에 소통에 큰 문제는 없고 무엇보다 정말 친절하시다.
자리에 앉으면 사케노미호다이 룰을 설명해주시는데 1인당 3만원대에 90분동안 사케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물론 지콘,아라마사,주욘다이 등 고가 라인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주류들도 구비가 되어 있고 싸구려 술이 아닌 기본적으로 괜찮은 술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
또, 가격이 가격인지라 오토시 느낌의 간단한 안주만 나오겠지 생각했는데 고등어 사시미까지 나와주니 그저 감사할 따름. 맛있는 안주에 맛있는 술을 무제한으로 ?애주가들에겐 그저 천국이라고 할 수 있겠다.
워크인도 가능하지만 여행에서는 변수를 최소화하는게 좋기에 꼭 예약하고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사보리바의 예약방법이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