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남광장 이자카야 동호리,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갓포요리
동탄 남광장 동호리,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갓포요리
가게위치 : 남광장 먹거리타운 부근
영업시간 : (월~토) 17:00 - 23:00
일요일 휴무/포장 불가능
동탄 남광장 이자카야 동호리 메뉴판 -
사시미 뿐만 아니라 찜,튀김,구이 등의 요리도 준비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이다.
동탄 남광장 이자카야 동호리 주류 메뉴판 -
초록병 소주도 취급하고 있으며, 콜키지 1병까지 프리(750ml 15도 이하)로 운영된다.
기본안주로 제공되는 유자맛 꼬들이 단무지, 조개 짜투리살 와사비 무침.
조개 짜투리살은 손질하고 버릴 수 있는 부위지만 이렇게 안주로 내어주시니 손님 입장에서는 하나라도 더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 좋다.
'모듬회 2~3인(3.0)'
다양한 종류의 사시미가 2피스씩 총 20피스 제공된다.
이 날은 참돔 뱃살과 등살, 참다랑어 등살, 광어와 광어 지느러미, 숭어, 고등어, 청어, 피조개, 광어 고노와다로 제공되었으며 시로미(흰살 생선) 비중이 높은 편.
숙성이 알맞게 잘되어 식감은 물론이거니와 생선 고유의 맛도 잘 느껴졌고, 특히 고노와다가 인상깊었는데 별도로 조미하셨는지 감칠맛이 상당했다.
'고등어봉초밥(1.6)'
예전에는 스시야에는 가야 볼 수 있던 사바보우즈시지만 최근에는 취급하는 이자카야들이 많아졌다.
겉을 살짝 불질한 뒤 백다시마를 올려서 내어주시는데 정갈한 모양만큼이나 맛도 깔끔하면서 정돈된 느낌이다.
시메가 그리 쎄지않기 때문에 히카리모노가 낯선 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을 듯.
'3색 굴 초회(1.7)'
하프쉘 형태로 12피스가 제공되며 그 중 4개씩 미역소스, 와인소스, 초장소스가 곁들여져있다.
미역소스는 보통 일식집에서 내어주는 상큼한 스타일이고
초장+생강 조합이 가장 입맛에 맞았다.
'고등어 참깨 소스(1.3)'
고등어봉초밥이 괜찮아서 추가 주문했던 고등어 참깨 소스.
약하게 초절임된 고등어 위에 굉장히 진한 참깨소스,양파를 올렸는데 역시나 맛이 괜찮다.
동호리에 온다면 고등어 메뉴는 꼭 주문하길...
'오돌갈비찜(1.3)'
살짝 튀겨낸 오돌 갈비에 마늘 소스를 더했다. 한식과 중식을 적절히 믹스해놓은 느낌.
오돌갈비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이 괜찮았고 살도 꽤 많이 붙어 있었다.
'가지 새우튀김(1.5)'
가지 사이에 새우와 부추를 넣어 튀겨내었다.
맛은 새우만두를 떠올리면 되는데 밀가루 반죽 대신 가지를 사용하니 포만감도 더해지고, 식감도 바삭 폭신하니 맛이 아주 괜찮았다. 일행들 모두 감탄했던 메뉴.
'후추 닭날개튀김(1.7)'
다른 날 방문했을때 시켜봤던 메뉴. 가지 새우튀김이 맛있길래 믿고 시켜봤는데 역시나 배신하지 않는 맛이었다.
교촌의 허니콤보같이 달짝지근한 양념에 알싸한 후추가 양껏 뿌려져 있기 때문에 전혀 느끼하지 않고 손이 계속 간다.
'한우 특수부위 조림덮밥(0.6)'
최근 방문했을때는 메뉴판에서 안보이던 메뉴. 식사 카테고리에 있던 메뉴인데 정말 식사 기준 1인분의 양이 나온다.
6천원에 이렇게 실하게 들어 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맛까지 저렴하진 않다.
'전복 내장 파스타(0.8)'
동호리의 시그니쳐 메뉴. 전복 내장 베이스의 소스로 만든 일본풍의 파스타. 고소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짭쪼롬하니 접시까지 긁어먹게 된다.
크림치즈 곶감말이는 서비스로 내어주셨다.
정갈하게 잘 말아 내어주셨고, 호두의 양과 크림치즈의 밸런스가 딱 좋아 입가심으로 훌륭했다.
한국조리기능장이 운영하는 이자카야 동호리. 흠잡을 데 없는 곳이다. (1) 모던한 인테리어에 공간도 넓찍하니 답답한 느낌이 없어 좋고 (2) 한국조리기능장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모든 메뉴가 맛있으며 담음새가 굉장히 정갈하다. (3) 심지어 가격도 합리적이라 여러 메뉴를 주문해도 부담이 없다.
동탄 인근 이자카야 중 감히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업장이다. 방문한다면 고등어와 가지새우튀김, 전복 내장 파스타는 꼭 드셔봤으면 하고, 750ml 15도 이하 한 병까지는 콜키지 무료이니 근처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여 방문해도 좋을 듯 하다.